한 시대의 회복은 다윗과 같은 ‘한 사람’에 달렸습니다. 
그러나 오랫동안 왜곡된 교육에 시달려온 우리 세대의 부모와 다음 세대의 자녀들은 “무엇이 하나님의 사람을 키울 수 있는 참된 교육인가”라는 근본적인 질문에 부딪혀 있습니다.  

사랑빛교회의 차세대 교육은 다음 세대 한국교회와 사회를 섬기고 이끌어 갈 수 있는 ‘민족혼을 가진 기독교공동체 교육’에 중점을 두며 이를 위해 어깨동무학교와 연대하여 새로운 교육을 꿈꾸고 있습니다. 


 1  어깨동무학교 (5-7세반)
이러한 교육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정서와 정체성이 형성되는 6세까지의 기초교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 교회에서는 “어깨동무학교”(유치원 과정)를 설립하여 5가지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□ 공동체 교육 
□ 리더십 교육 
□ 경험학습 
□ 개별화 교육 
□ 자연친화 교육  

교육시간:  매주 월-금 오전 10시- 오후 4시

 


 2  유대인 교육모델 연구 
한국사회를 회복할 수 있는 열쇠는 다음세대 양육이며 그 핵심에는 가정회복이 있습니다. 유대인들이 오랜 역사를 통해 신앙의 수직적 전파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가정과 회당 그리고 사회가 삼위일체가 되어 일관된 교육을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. 그러나 현재 한국은 가정, 교회, 사회 모두 총체적 난국에 처해 있습니다.

교육은 현재 한국교회와 사회의 가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심축입니다. 그런데 한국의 경우, 부모들은 교육을 선생님과 학원강사 등 전문가 집단에게 일임함으로 함께 교육을 이루어갈 수 있는 길이 봉쇄되고 있습니다. 

어깨동무학교는 부모가 전문교사와 함께 직접에 교육에 참여하는 시스템을 통해 삼위일체적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. 또한 상호토론적 성경교육을 통해 지식교육과 인성교육을 동시에 성취하는 유대인들의 오랜 전통을 우리의 현실에 접목하는 새로운 교육을 시도하고 있습니다. 



 3  인문교육과 예술교육 
사랑빛교회는 이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민족혼을 가진 기독교공동체 교육을 위해 인문학과 음악, 미술 등 예술교육을 위한 자발적인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 
  
금요인문학교실 
□ 오후 8:30-9:30 
□ 초등학교 고학년/중등

토요인문학교실  
□ 오후 3:30-4:30 
□ 초등학교 저학년 

유스오케스트라(토) 
□ 오후 5:00-7:00
□ 초등~중고등